fx게임사이트 엔트리fx게임사이트주소 안내

fx게임사이트 엔트리fx게임사이트주소 안내

fx게임사이트 엔트리fx게임사이트주소 하나fx게임 http://sura99.com

FX게임사이트
FX게임사이트

엔트리fx게임◈ ◈네임드fx게임◈ 전용사이트로 이동합니다

KDB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아시아나항공에 수천억원 규모의 자금을 추가로 지원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유동성이 고갈돼 HDC현대산업개발 인수때까지 버틸 재간이 없어서다. 수은은 또 두산중공업에 5억달러 외화사채 상환용으로 6000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산은은 21일 여신위원회를 열고 아시아나 지원을 논의했다. 수은 역시 확대여신위원회를 개최해 아시아나항공 지원을 결정했다.

채권단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하면서 지난해 지원했던 자금이 거의 소진됐다’며 ‘M&A(인수합병)가 마무리될 때까지 추가로 유동성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fx시티 , fx게임사이트 보안주소로 접속!!http://반달.shop

산은과 수은은 아시아나에 추가로 자금을 공급하고 지난해 지원한 신용한도 기한도 연장하기로 했다. 추가 지원 금액은 수천억원대로 알려졌다. 지난해 산은이 공급한 5737억원 규모의 신용한도도 이달중으로 기한이 끝나기 때문에 연장이 불가피하다.

산은과 수은은 지난해 아시아나 매각을 결정하면서 영구채 매입 5000억원, 신용한도(크레디트 라인) 8000억원, 스탠바이LC(보증신용장) 3000억원 등 총 1조6000억원 규모의 지원방안을 마련했고 아시아나는 현재 이를 대부분 쓴 상태다.

채권단은 아시아나 매각이 마무리되면 경영정상화가 이뤄질 것으로 봤다. 특히 유상증자가 마무리되면 시장에서 자금도 조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나는 우선협상대상자인 HDC현대산업개발과 미래에셋대우를 상대로 1조4665억원의 유상증자를 진행 중이다. 납입일이 무기한 연기됐으나 유상증자가 마무리되면 부채비율이 개선된다.

변수는 존재한다. 지난해말 아시아나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HDC현대산업개발이 거래를 미루고 있다는 점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항공업이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으면서 인수 여부를 두고 장고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에서는 인수 포기설까지 흘러나왔지만 채권단은 성사가 될 것이라고 보는 쪽이다. 채권단은 아시아나가 유상증자만 마무리되면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수은은 이날 두산중공업에 5868억원의 대출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대출은 오는 27일 만기가 돌아오는 외화사채 5억달러를 상환하기 위한 것이다.

수은은 해당 외화사채에 지급보증을 했기 때문에 두산중공업이 갚지 않으면 대신 갚아줘야 한다. 두산중공업이 현재 환율보다 유리한 1170원대 환율로 환전할 수 있는 선물환(F/X) 계약을 체결해 대출 규모를 줄일 수 있었다.

향후 추가 지원 가능성도 열려있다. 두산중공업이 올해 상환해야할 자금은 4조2000억원이며 시장성 차입금은 약 1조2000억원이다. 추가로 필요한 자금 규모는 실사가 마무리된 후 정해질 전망이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추가지원을 전제로 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추가 지원은 두산그룹의 두산중공업 경영정상화를 위한 재무구조개선계획(자구안) 타당성과 실행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결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