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오버 마틴의 fx마진거래 설명 보고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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돤융핑 회장은 게임스탑 주가가 베픽 파워사다리 상승할 수도 있다며 단기적으로 게임스탑은 서로 상대방을 몰아붙이며 사냥하는 게임으로 비유했다. 또한 “게임스탑 주가가 마지막에는 eos파워볼 중계 하락하게 되겠지만, 그 마지막이 언제인지 알 수 없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존슨 & 존슨(JNJ)의 주가가 165달러이고 여러분이 그 주가가 과대평가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존슨 & 존슨 주식을 빌려 줄 사람을 찾을 수 있다. 그 과정에 그에게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될 것이다. 그런 후 여러분이 옳아서 존슨 & 존슨 주가가 예컨대 150달러로 하락한다면, 여러분은 공매도한 가격(165달러)보다 싼 가격(150달러)에 존슨 & 존슨 주식을 되사서 이를 원래 소유자에게 상환할 수 있다. 그런데 반대로 존슨 & 존슨 주가가 180달러로 올랐고 여러분이 숏 커버링에 나서야 한다면, 여러분은 공매도한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그 주식을 되사서 상환해야 한다.

내가 공매도를 하지 않는 이유는 상방 가능성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 주당 165달러에 존슨 & 존슨 주식을 공매도 했는데 1년 후에 이 회사가 파산했다면(그래서 주가가 0달러가 됐다면 숏 커버링 비용도 0달러가 된다. 최고의 공매도 상황이다), 이 경우 여러분이 기대할 수 있는 최선의 상방 가능성은 ‘165달러 – 원래 주식 소유자에게 지불한 수수료’가 된다. 여기에 원래 소유자가 주식을 빌려주는 바람에 받지 못한 배당금이 있다면, 이를 보상해 줘야 할 것이다.

그러나 하방 가능성은 사실상 무한하다. 존슨 & 존슨 주가가 하룻밤 사이에 495달러로 상승하면, 여러분은 최초의 공매도로 200% 손실을 보게 된다. 1주를 공매도한 시점에 순자산은 165달러였는데, 이제 주가가 495달러가 되었기 때문에 순자산은 마이너스 330달러가 된 것이다. 원래 소유자에게 상환하기 위해 존슨 & 존슨 주식 1주를 사야 하는데, 그 가격이 495달러이고 여러분 수중에는 165달러 밖에 없기 때문에 그렇다. 공매도를 하다가 쉽게 파산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단기 주가의 조작
투기적인 주식의 경우는 주가 조작 가능성도 있다. 여러분이 어떤 주식을 공매도하는 것을 경쟁자가 알게 되었다고 해보자. 그는 그 주식의 주가를 올려서 여러분이 더 높은 가격에 숏 커버링을 할 수밖에 없고 따라서 경쟁에서 도태되도록 그 주식에 대한 매수를 개시할 수 있다. 이 때 여러분은 가만히 앉아서 이 일이 끝나기만 기다릴 수는 없고 주가를 낮추기 위해 공매도로 대응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공매도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가가 어떤 가격 이상으로 오르면 여러분의 자금은 바닥이 날 것이다. 그리고 보유한 자산보다 더 많이 빌린 경우에는 힘든 상황에 빠지기 쉽다.

헤지펀드들은 자신에게 유리하게 단기 주가를 조작하려는 경향이 있다. 예컨대, 공매도 헤지펀드는 한 기업의 주식을 공매도하면서 그 기업이 왜 문제인지 밝히는 보도자료를 발행하곤 한다. 자신들의 공매도 근거를 알리기 위해 TV 인터뷰를 하고, 컨퍼런스에 참석하기도 한다. 자신들이 틀렸다 해도 이들은 확신이 부족한 투자자들을 흔들어 매도에 나서게 만들 수 있다. 그러면 주가는 하방 압력을 받게 된다.

몇 년 전 CNBC의 짐 크레이머(Jim Cramer)는 주가를 상승시키거나 하락시키기 위해 헤지펀드들이 사용하는 일부 기법을 소개해 비판을 받은 적이 있다. 매일매일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보는 것은 꽤 흥미로운 일인데, 이와 관련된 로이터 기사 중 가장 흥미로운 부분을 소개 한다.

크레이머는 한 시장참여자가 RIM의 주가를 떨어뜨리길 원한다면 그는 먼저 투자자들이 RIM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처럼 말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그런 후 월스트리트저널에 연락해 아둔한 기자를 RIM에 끌어들이고, 경쟁기업인 팜(Palm)에 정말 멋진 호재가 있는데 곧 공개될 것이라는 정보를 흘리는 것이다. 이런 모든 일이 바로 오늘 같은 날 해야 할 일이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아마도 게임을 계속 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크레이머는 말했다.

“RIM 주가를 완전히 바닥으로 밀어붙이는데 1,500만 달러나 2,000만 달러가 들 수도 있지만, 이는 RIM에 집중하고 있는 모든 아둔한 매수측을 궁지에 몰아넣는 일이기 때문에 정말 굉장한 일이다“라고 크레이머는 말했다.

공매도에 대한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의 생각
워런 버핏도 공매도를 좋아하지 않는다면서 그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기본적으로 공매도는 상방 가능성은 제한적인데 하방 가능성은 무한하기 때문에 현명한 행동이 아니라는 것이다.

2001년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 녹취록에서 그의 공매도에 대한 생각을 읽을 수 있다.

[2001년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 녹취록: 공매도 관련 부분]

따라서 과대평가된 주식의 경우 주가와 가치 사이의 갭이 매우 크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고, 그러면 공매도를 해서 쉽게 돈을 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내 경우 지금까지 그런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찰리 멍거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무한한 손실 위험에 직면하기 때문에, 그리고 과대평가된–매우 과대평가된–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 주식의 주가를 올리기 위해 프로모션하는 사람과 사기꾼 그 중간에 있는 사람들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매도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이들이 과대평가된 주식임에도 그 주가를 올리려는 것은 그들이 그런 위치에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단 그런 위치에 있으면…

이들은 그렇게 과대평가된 주가를 이용해 이를 기업의 가치로 전환시키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치가 10인데 가격이 100인 주식을 갖고 있다면, 아주 많은 양의 주식을 발행(유상증자)하는 것이 분명 여러분의 이익에 부합합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모든 과정을 마치면(유상증자를 통한 주식 매출로 많은 현금이 그 기업에 유입되면), 그 주식의 가치는 50이 될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 반(半) 사기 방식으로 프로모션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계속 오르는 주식을 공매도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주식을 공매도하면 계속 돈을 잃고 더 많은 증거금을 요구받게 됩니다. 살면서 그런 고통을 겪을 가치는 전혀 없습니다.

공매도 말고 다른 곳에서 보다 적은 고통을 받으면서 돈을 버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워런 버핏: 그리고 공매도는 버크셔의 규모에는 별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제 말은, 공매도로 버크셔의 전체적인 가치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그런 돈은 결코 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공매도는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로 노던 퍼식픽 매집과 숏 스퀴즈 당시 뉴욕 타임스지 1면을 소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파이낸셜 데이터(Global Financial Data)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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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런 버핏은 공매도를 좋아하지 않는다면서 그 이유를 밝혔다. 기본적으로 상방 가능성은 제한적인데 하방가능성은 무한하기 때문에 현명한 행동이 아니라는 것이다. 또 공매도는 많은 사람을 파괴했으며, 여러분도 파산시킬 수 있는 그런 일이라는 것이다.

반면 스노플레이크의 서비스는 3사의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구동돼 협력 관계이기도 하다. 중요한 점은 기업 고객이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에 종속되는 것을 꺼리는 까닭에 멀티 클라우드가 대세가 되고 있어, 각 클라우드 플랫폼의 데이터베이스 허브로 작용할 수 있는 스노플레이크가 3사 대비 유리한 구조가 된다는 것이다.

워런 버핏도 투자한 스노플레이크, 데이터 공유플랫폼 진화에 주목해야
고객은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각각의 클라우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 경쟁 구도상 빅3 클라우드 업체들이 따라 할 수 없는 구조며, 이런 독립성은 곧 스노플레이크의 경쟁력이다.워런 버핏이 60억 달러를 투자한 일본 5대 상사의 주가가 시장 평균에도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작년 8월 워런 버핏은 자신의 회사인 버크셔 헤서웨이를 통해 60억 달러를 들여 스미토모, 이토추 등 일본 5대 상사의 지분 5%를 각각 매입했다.

스미스 전략가는 “이들 회사에는 정보로 무장한 일인 군대들이 있다. 이것이 버핏이 추구한 것”이라고 말했다.

스미토모의 효도 CEO는 버핏의 투자가 더 열심히 일할 기회를 줬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처럼 100내 성장할 잠재력이 없다고 말할지도 모른다”면서도 “우리는 극도로 위기에 잘 견딘다”고 강조했다.

중국 BYD가 2020년 7월 출시한 세단형 전기차 ‘한’. /BYD
중국승용차연석회의(CPCA)의 12일 발표에 따르면, BYD의 ‘한’ 모델은 출시 후 약 6개월간 4만여 대 판매돼 지난해 중국 전기차 연간 판매량 8위에 올랐다. 테슬라의 세단 전기차 ‘모델3’가 판매량 13만7000대로 1위를 기록했다.

최근 중국 전기차 회사들은 중국 시장에서의 거센 경쟁에 대비해 잇따라 신주를 발행하며 자금 실탄을 마련했다. 니오·샤오펑모터스·리오토에 이어 BYD도 이 흐름에 합류했다. BYD는 홍콩 증시에서 신주 1억3300만 주(현 유통주의 5%)를 주당 225홍콩달러에 발행해 299억홍콩달러(약 4조3000억 원)를 조달했다고 21일 밝혔다. 200곳이 넘는 기관투자자가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동차 업계에선 BYD가 이 자금을 전기차 연구개발(R&D)에 투입할 것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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